티스토리 뷰

테크

마샬 헤드폰 메이저5 vs 메이저4 장단점 비교

테크 앤 라이프 2025. 2. 22. 18:22

마샬 인기 헤드폰 시리즈인 메이저의 최신작 메이저5, 그리고 전작 메이저4 비교해 봅니다. 음질, 배터리 수명, 디자인, 기능 등 다양한 측면에서 두 모델의 장단점을 살펴보시고, 실제 사용 후기 리뷰를 통해 어떤 모델이 더 나은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디자인 및 착용감

마샬 메이저5

마샬 메이저(Marshall Major) 시리즈는 브랜드 특유의 빈티지한 록 스타일을 유지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메이저5 그리고, 메이저4 모두 이와 같은 디자인 스타일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지만, 몇 가지 차이점이 있습니다.

 

메이저5 헤드폰 모델은 이전작 메이저4 대비 약간 더 무거워졌습니다. 메이저5 무게 186g vs 메이저4 무게 165g입니다. 하지만, 더 나은 음질과 배터리 성능을 위한 개선 사항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두 모델 모두 접이식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어서 휴대성이 뛰어나지만, 메이저5의 접이식 설계가 더욱 개선되어 더 컴팩트하게 접을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체감상으로는 거의 비슷한 느낌입니다.

 

착용감 측면에서는 메이저5가 조금 더 개선된 느낌입니다. 이어 쿠션이 더 부드러워졌고, 귀 모양에 더 잘 맞도록 세팅되어서 장시간 착용 시에도 편안함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안경을 착용하고 있는데, 분명 다른 느낌으로 좀 더 편안합니다.

 

저도 착용하고, 우리 딸아이도 종종 쓰고 있는데, 마샬 헤드폰 메이저5는 매우 가볍고 편안합니다. 안경을 쓰고 있어도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물론 노이즈 캔슬링(ANC, 노캔) 기능이 없는 것은 아쉽지만, 패시브 노이즈 차단 효과도 꽤 좋습니다.

 

단, 온이어 타입 특성상 장시간 착용 시 귀가 따뜻해질 수 있고, 머리 크기에 따라 조금 꽉 끼는 느낌이 들 수는 있습니다.

 

 

음질 및 성능

마샬 헤드폰 가장 큰 매력은 단연 독특한 컨셉의 사운드입니다. 메이저5 및 메이저4 모두 마샬 특유의 시그니처 사운드를 들려주지만, 메이저5 모델에서 몇 가지 중요한 개선이 이루어진 것 같습니다.

 

먼저, 메이저5는 메이저4보다 더 높은 감도(106 dB/mW vs 99 dB/mW)를 제공하는데, 조금 더 역동적인 사운드 레인지와 전반적으로 더 선명한 오디오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록과 컨템포러리 음악(R&B 등)을 좋아하는 분들에겐 더욱더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베이스 응답도 개선되어 더욱 강력하고 정확한 저음을 즐길 수 있습니다. 메이저5 베이스 효과가 매우 좋습니다. 경쾌하고 리듬감 있는 노래를 듣기에 아주 적합한 것 같습니다.

 

메이저5 헤드셋은 새로운 마샬 앱을 통해 본인이 직접 EQ 설정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메이저4 모델에도 가능하였지만, 사용할 때 더 편해진 느낌입니다.

 

연결성 측면에서도 메이저5는 한 단계 높였습니다. 블루투스 5.3 버전을 지원하여 메이저4의 블루투스 5.0 버전보다 더 안정적인 연결과 더 넓은 범위를 커버할 수 있고, AAC 코덱을 지원하여 아이폰 사용자들에게도 더 나은 음질로 음악을 청취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수명

개인적으로 마샬 헤드폰 배터리 수명은 정말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애플, 소니 등 다양한 브랜드의 헤드셋에서는 다소 아쉬운 배터리 타임이 마샬 헤드폰은 여유가 있어서 집에서는 물론 외출할 때도 안정감이 있습니다.

 

메이저4 배터리 타임도 넉넉하였지만, 메이저5 버전에서는 더욱 개선되었습니다. 배터리 수명은 메이저5가 메이저4를 크게 앞서는 부분입니다. 메이저5는 한 번 충전으로 최대 100시간의 재생 시간을 제공하는 반면, 메이저4는 80시간을 제공합니다. 실제 사용하다 보면 체감상 큰 차이를 만듭니다.

 

20시간이나 오랫동안 사용을 했는데, 배터리 소모는 오직 9%만 감소할 정도로 눈에 띄는 부분입니다. 대략 2시간마다 1%씩 줄어드는 셈이라는 것인데, 정말 놀라운 배터리 성능입니다.

 

애플 에어팟4 ANC 모델은 자주 충전을 해주어야 안전하게 음악을 들을 수 있지만, 마샬 메이저4, 메이저5 모두 일주일 이상을 충전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충전 방식은 동일합니다. 메이저5와 메이저4 모두 USB-C 충전을 지원하지만, 추가로 무선 충전을 지원하기 때문에 그저 올려놓기만 하는 장점은 정말 편합니다.

 

 

가격 및 구매 방법

마샬 브랜드는 국내에서 소비코(SOVICO) 정품을 통해서 구입하는 것이 제일 안전합니다. 물론 더 저렴한 가격으로 알리, 쿠팡 로켓직구 등 해외 직구 방법으로 살 수 있지만, 중국 가품 등 짝퉁 이슈가 있습니다.

 

이미 마샬 메이저4 버전이 구모델이기 때문에 가격에 큰 차이가 없다면 당연히 메이저5 모델을 구입하는 것이 진리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네이버, 다나와 가격 비교를 검색해 보면, 소비코 국내 정품 18만원 정도로 상당히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마샬 헤드폰 메이저4, 메이저5 모두 여전히 훌륭한 헤드셋 모델입니다. 이미 완성형이기 때문에 드라마틱한 개선은 없을 수 있지만, 최신 기술과 성능을 원하신다면 메이저5 모델을 추천합니다.